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이자, 한도 총정리

2020년 12월 19일 by 금융백서

    목차 (Content)

직장인 소상공인에게 좋은 마이너스 통장

 

살다보면 자금이 단기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땐 1년 이상의 약정을 걸어 계약하기 때문에 단기 자금을 빌리기엔 부담스럽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금융상품이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한 번 개설해두면 수시로 돈을 빌리고 갚으며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자를 내어가며 돈을 빌려 쓰는 금융상품이므로 어쨌거나 개인 재무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땐 마통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BNK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를 눌러 잘 정리된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은 통장을 한 번만 개설해두면 돈이 필요할 때 수시로 빌려쓰고, 돈이 생기면 그때그때 갚는 상품입니다. 

 

이자는 돈을 쓴 만큼만, 쓴 기간동안만 내면 됩니다. 

 

하지만 돈을 빌려쓰는 상품이므로 개인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연체할 때는 그 이자가 상상을 초월할만큼 비싸기도 합니다.

 

마통 개설 전에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을 꼼꼼하게 확인해 봐야 합니다. 아래 글을 잘 읽어주세요.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상품소개

 

 

마이너스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을 칭하는 금융상품입니다. 각 은행별로 마이너스 통장 이름은 따로 있습니다. 

 

경남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이름은 '경남은행 BNK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다른 금융사에서 그럴싸한 상품명을 짓는데 비해 경남은행은 직설적으로 이름을 붙였네요.

 

BNK 경남은행은 지역은행이지만 재무가 안정적인 1금융권에 속합니다. 

 

부산은행과 같은 BNK계열이라서 더 안정적입니다.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대상자, 조건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직전 년도에 소득이 있으며
  - 공무원 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공단, 사학연금공단 납부사실이 있을 것
  - 신용등급이 1~7등급인 개인 및 사업자

여기서 공무원과 국공립 교직원의 경우 현재 재직 상태여야하며 공무원 연금법이 적용되는 대상자여야 합니다. 

사립학교 교직원은 건보료를 납입 중이어야 하며 현재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일반 근로자의 경우 현재 직장에서 3개월 이상 납부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 사업자는 국세청에 개인 회원으로 가입된 상태여야 합니다.

하나하나 찝어보니 BNK 경남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개설 자격이 많이 깐깐한 편에 속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실직하거나 장사가 되지 않아 마통을 개설하려는 사람은 아예 검토 대상 조차 되지 못하니 씁쓸합니다. 

 

당장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제도권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사금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새는 사금융 기업도 정부인증을 받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리도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본문에 나오는 상품들도 다 정부 공인을 받은 상품들이니 한 번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BNK 경남은행 마통이 한도는 최대 1억원 까지 입니다. 개인 신용등급과 재직기간, 소득규모에 따라 이 한도가 조정됩니다.

BNK 경남은행 마통 금리는 최저3.95%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신용등급이 1~2등급일 때의 금리이며 일반 직장인들은 보통 5~6%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 1금융권에서는 연체 가산금을 15%를 매깁니다. 5%금리에 가산금 15%를 매기면 총 금리 20%를 육박하게 되어 가계 재무 상황이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통을 개설할 때 잘 알아보고 개설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금융상품도 금리가 최대 7%를 넘지 않습니다.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기간 및 기간연장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사용기간은 기본 1년입니다. 

 

개인 사정이 있다면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기간 연장을 하고자할 땐 일단 영업점에 문의하여 갖춰야할 서류 등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BNK 경남은행 마통 조건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서류

 

BNK 경남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때 필요한 서류는 재직증명서, 연금 납부증명서(혹은 국민건강 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로 신분 확인을 하면 은행에서 은행 공동망을 이용해 해당 서류를 자체적으로 수급한답니다.

 

요샌 대부분의 은행이 이렇게 서류없이 마통을 개설해주더라고요.

 

은행뿐만 아니라 아래 사금융에서도 서류없이 5분만에 거래 승인을 해주는 시대입니다. 

 

 

 

 

 

 

 

 

마통 사용 주의점

 

전문가들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때 최소 4군데 이상의 상품을 비교해볼 것을 권고합니다.

 

돈과 직결되는 문제인만큼 조금이라도 유리한 상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제가 정리한 1금융권의 상품입니다. 아래를 확인하시고 본문 글에 나오는 금융상품도 확인해보시면 어떤 상품이 더 유리한지 대충 감이 오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글이 도움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