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이자, 개설서류 요약

2020년 12월 07일 by 금융백서

    목차 (Content)

 마이너스 통장, 직장인, 소상공인에게 유용

 

단기적으로 자금이 필요한데 최소 반년에서 1년을 계약하는 은행 금융상품을 가입하기엔 부담스럽습니다. 

 

필요한 만큼만 수시로 돈을 빼쓰고, 돈이 생기면 또 수시로 갚을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쓴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기 때문에 단기 자금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유용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 역시 금융상품이고 사용에 따라 개인 재무를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안전한 1금융권 마통 상품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마이너스 통장의 장단점부터 개설절차, 이자, 한도, 서류 등에 대해 꼼꼼하게 정리하였으니 불이익 없도록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마이너스 통장은 단기 자금을 융통할 때 굉장히 편리합니다. 

개설서류 또한 간편하게 갖출 수 있고 대부분의 은행에서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간의 만기없이 수시로 빌렸다가 돈이 생기면 또 수시로 갚으면 되기 때문에 개인 자금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자금을 운용할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마통 역시 이자를 내며 돈을 빌리는 금융상품이기에 잘못 쓰다가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은 금융상품이므로 개설하기 전에 꼼꼼히 장단점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래에 마통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잘 정리해놓은 글을 공유하오니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마통 개설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글 ★

마이너스 통장 장단점, 개설 자격, 필요서류

 

씨티은행 마통 개설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상품 소개

 

씨티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은 아래 상품입니다. 

 

씨티은행 마통 상품

통장을 한 번 개설해두면 수시로 입출금하며 쓸 수 있는 통장을 편의상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부르는 것이지 각 은행별로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이름이 있는 상품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를 주고 수시로 입출금해 쓰는 예금과 비슷하다고 보셔도 될 듯합니다. 

 

씨티은행 마통은 인터넷, 모바일 전용으로 개설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부터 발급 대상자, 개설 자격, 한도, 만드는 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내용 잘 확인해보셔요 ^^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대상자, 조건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대상은 아래의 자격을 갖춘 사람입니다.

 - 만 19세 이상 직장인

 - 현재 직장에 6개월이상 재직중일 것

 - 국민건강 가입자

 - 씨티은행 혹은 타 1금융권 입출금 은행계좌를 보유했을 것

 

생각보다 까다롭네요.

사실 코로나 19관련하여 실직한 분도 계실테고, 자영업자라 국민건강에 가입이 안돼 있을 수도 있는데 이런 분은 아예 마이너스 통장 신청자격이 안되네요.

 

 이런 경우에는 정부인증을 받은 안전한 사설금융사의 비슷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런 금융사는 정부기관에서 꼼꼼하게 확인 한 뒤에 승인을 내어주기 때문에 오히려 금리나 상환방법에서 더 유리한 경우도 있답니다.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금리, 한도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는 최저 5백만원에서 최고 1.8억까지입니다. 월급의 24배까지 빌리는 게 가능하네요.  

 

개인의 신용등급과 재무상황에 따라 통장의 한도가 조절되므로 홈페이지를 가셔서 마통 개설 전에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이자는 연 최저 3.01%에서 시작해서 최고 13%까지 올라갑니다. 여기서 최저금리는 씨티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삼고 있고 직전 3개월 간 유효한 거래가 있을 때, 그리고 씨티카드를 사용한 실적이 있을 때 가능한 금리이므로 사실상 일반 직장인이 받기 힘들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일반 직장인들이 마통을 개설하면 6~7% 금리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을 내면 그렇습니다. 

 

사실 이정도 수치면 싼 이자는 아닙니다. 게다가 연체시 3%의 가산금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씨티은행의 이자는 최대 20%까지 올라갈 수도 있네요 ㄷㄷ

 

이렇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때 필히 여러 금융상품을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은행권과 전문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명심하세요! 발품을 조금만 팔면 분명히 더 좋은 상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기간 및 연장

 

씨티은행의 마통 상품의 기간은 기본이 1년입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해 기간을 연장하고자 한다면 영업점 방문을 통해 상환기간을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문의를 통해 필요한 서류와 자격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셔요 ^^

 

씨티은행 마통 조건
씨티은행 마통 이자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서류

 

씨티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땐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 공인인증서

 - 신분증(주민증, 운전면허증)

 - 본인 명의의 입출금 계좌(다른 은행 계좌도 가능)

 

재직증명서와 건보료 납부내역 등은 은행 공동망을 통해 씨티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수급하니 미리 구하실 필요 없습니다.

 

모바일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건 참 편리하네요. 요샌 다른 금융상품도 대부분 모바일로 쉽게,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요새는 무료로 재무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데 이런 서비스는 꼭 이용해보세요. 저도 상담받았답니다. 앞으로 내 인생을 살면서 돈 들어갈 일, 얼마나 저축하고 얼마나 빌려쓰는 게 나은지 확인하고 나면 마통 개설할 때도 그 금액의 규모와 기간의 윤곽이 잡힙니다.

 

전문가의 상담이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지만, 미안하지만 상담 끝에 추천해주는 상품은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제게 필요한 것만 가입하면 되니까요. 요새 소비자는 영악해야 합니다.^^;;

 

무료로 재무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는 제 블로그 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할때 조심할 점

 

마이너스 통장은 개설하기 전에 여러 은행의 비슷한 상품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돈과 관련되는 것이니까. 최소 4군데 이상의 금융 상품은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제1금융권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 정리된 글을 아래 공유하니 마통 개설 전에 꼭 확인해보도록 하세요!! 다른 은행의 상품을 비교하지 않고 한 군데 상품만 보고 마통 가입하면 손해입니다. 

씨티은행 마통 장점, 단점

 

댓글